요즘 자바만 하고 있는데, 파이썬 마려워서 이 프로젝트에서 불편한 점을 손보았다.
## 포켓몬 우선순위
포켓몬이 점점 많아지면 위치가 서로 겹치는 경우가 많다.
그러면 최근에 생성된 포켓몬이 더 앞으로 오게 되는데, 이 때문에 이상한 경우가 생긴다.
왠지 포켓몬 게임 상 아래에 있는 포켓몬이 앞으로 와야 할 것 같지만 위 스크린샷에서는 아래에 있는 롱스톤이 뒤로가있다.
이점을 해결하기 위해 포켓몬을 랜더링할때 랜덤한 오프셋 리스트를 만들어 두고 나서 작은 순서대로 부여했다.
그랬더니 또 문제가 생기는데 최신의 포켓몬이 가장 아래에 놓이는 것이다.
그래서 모든 포켓몬에 대해 랜더링 정보를 랜덤하게 생성한 뒤 위치로 정렬 하고 랜더링했다.
## 커스텀 화면 크기
화면 크기가 고정되어 있다는게 처음부터 굉장히 거슬렸다.
그래서 오른쪽 왼쪽 옵션을 줬던 것처럼 쿼리 파라미터로 크기를 설정할 수 있게 했다.
적용된 css 애니메이션은 몇 픽셀을 얼만큼 움직인다~ 가 아니라 화면 전체를 얼마의 속도로 움직인다! 라서
화면 크기를 멋대로 조절하면 포켓몬의 이동속도가 바뀐다.
다들 이걸 원하고 화면 크기를 조절한게 아닐테니 이 점은 “속도 * 원래 너비 / 새 너비”로 적용했다.
프리뷰 페이지도 새로 갱신했다!
https://gitpokecol.org/static/preview.ht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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